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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Home > 백비 비법 > 백비 100% 활용하기 > 운동이 필요없는 백비
    마라톤 선수들이 달리는 모습을 보셨나요? 그 선수들이 달릴 때 필요한 엄청난 칼로리들이 어디에서 생겨나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그처럼 힘든 운동과정에서는 지방이 분해되지 않습니다.

    대신 근육에 저장되어 있던 글리코겐들이 신속하게 분해되어 빠져나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칼로리를 생산하기에는 체지방이 분해과정이 너무나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경제활동으로 비교하자면 지방은 부동산과 같고 글리코겐은 현금과 같아서 체지방은 우리가 필요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없는 에너지 성분입니다.

    특허받은 백비다이어트는 운동을 필요로 하지 않는 메커니즘으로 체지방을 분해합니다.
    백비다이어트 프로그램은 강도 높은 운동보다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권하고 있습니다. 평소 활동 중의 걷기 정도와 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충분합니다! 유산소 운동이란 걷기, 자전거 타기, 가볍게 달리기처럼 자연스러운 호흡이 가능한 상태의 운동을 말합니다.
    다이어트와 운동 강도별 체지방 분해의 차이를 비교해보세요.

    가벼운 운동
    가벼운 운동(휴식 산책 약간 빠르게걷기)은 20분 후부터 주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
    가벼운 운동에서는 필요한 에너지의 70~90%를 지방대사로부터 공급을 받습니다.

    중간강도의 운동
    중간정도 강도의 운동은 TCA회로의 지방산 대사가 활성화되기 전이므로 근육 글리코겐이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이 단계에서는 체지방이 아닌 근육속의 글리코겐(탄수화물)이 에너지 사용의 80~90%를 공급합니다.

    격렬한 운동
    전력달리기 같은 격렬한 운동은 에너지의 대부분이 근육에 저장되어 있던 고에너지 화합물인 포스포크레아틴(phosphocreatine; CP)에서 공급받게 되므로 체지방이 분해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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